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5 21:38 (화)
아침 공복운동, 지방 연소량 많아
상태바
아침 공복운동, 지방 연소량 많아
  • 병원신문
  • 승인 2012.10.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식사 전 공복 운동이 식후 운동보다 지방을 더 많이 연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글래스고 대학 심혈관의학연구소의 제이슨 질(Jason Gill) 박사가 1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29일 보도했다.

질 박사는 이들에게 하루는 아침식사 전에, 또 하루는 아침식사 후에 각각 1시간 동안 빠른 걸음으로 걷기 운동을 하게 하고 또 하루는 아무 운동도 하지 않게 한 뒤 지방연소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아침식사 전에 걷기운동을 했을 때는 아침식사 후에 했을 때보다 지방연소량이 평균 33%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심장병 위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혈중지방도 더 많이 줄었다. 아침식사 전이나 후에 운동을 했을 땐 물론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았을 때보다 지방이 더 많이 연소됐다.

공복에 빠르게 걷기 운동 말고 더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해도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질 박사는 주장했다.

공복이라도 90분에서 2시간 정도의 운동을 감당할 수 있는 에너지가 우리 몸에는 비축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 영양학 저널(British Journal of Nutrition) 최신호에 실렸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