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령사회융합기술정책 '3A' 포럼 성료
상태바
제1회 고령사회융합기술정책 '3A' 포럼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2.10.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원장 김윤신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은 10월23일 오전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제1회 고령사회융합기술정책 3A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마이팜제약(회장 허준영)과 함께하는 의료스포츠봉사회 '스포츠닥터스'는 이 포럼과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의 고령인구에 대한 의료봉사 등 활동에 함께 하기로 했다.

포럼은 다가오는 미래 고령사회를 재미있고(Adventurous), 활기차고(Active), 건강한 노후(Healthy Aging)를 준비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융복합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발하고자 창립됐다.

이날 본 포럼에서는 '100세 시대 암 예방 관리'를 주제로 미국 UCI 의대의 김의신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김의신 교수는 미국 최고의 암 전문 병원으로 꼽히는 美 텍사스대학교 MD 앤더슨 암센터의 종신교수로서 1991년과 1994년 미국 최고의 의사로 두 차례나 뽑힌바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암 권위자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분자의학 및 바이오제약학과 WCU 교수이자, 가천대학교 석좌교수로서 암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의학에 중점을 두어 연구와 교육을 하고 있다.

한편 포럼을 주관한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의 김윤신 원장은 포럼의 이사인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회장(스포츠닥터스 이사장)의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박사과정 시절 논문 지도교수였다는 인연이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