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의 보건과학역사박물관 임시개관
상태바
국내최초의 보건과학역사박물관 임시개관
  • 박현 기자
  • 승인 2012.06.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高大 보건과학대, 희귀사진과 유물, 문헌 등 200여 점의 사료 전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학장 김웅철)이 6월7일 오전  '보건과학역사박물관 임시개관' 및 '정의관 3층 리모델링 준공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린 고려대 의무부총장, 박정율 의무기획처장, 김웅철 보건과학대학장 등을 비롯한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보건과학정보관(도서관) 지상 1층에 연면적 140㎡(42.6평)규모로 임시개관한 보건과학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보건과학 역사박물관으로 △모형전시존 △역사전시존 △유물전시존 △자료검색존 △기획전시존 등으로 구성됐다.

정의관(Global Health Square)3층 중 255㎡(77평)규모의 면적을 리모델링한 공간에는 △교육연수실 △경력개발센터 △국제교류실 △기획홍보실 등의 공간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시설인프라 확대의 일환으로 구축됐다.

김린 의무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고대 보건과학대의 희귀 사진과 유물, 문헌 등 200여 점의 귀중한 사료전시는 후학들에게도 자긍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귀중한 계기가 되고 보건과학의 정보데이타를 구축한 자료검색공간은 학생들이 첨단지식을 공유하고 학습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웅철 학장은 인사말에서 “세계를 바라보고 새 시대를 열 보건인력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며 “오늘 행사는 보건과학대의 미래를 향한 의지의 표현으로 향후에도 활발한 연구활동과 세계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내 인프라를 충실히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