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채워주세요
상태바
결핵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채워주세요
  • 박현 기자
  • 승인 2012.06.0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결핵퇴치를 위한 '결핵 생각보다 캠페인' 런칭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률)는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결핵의 위험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생각을 모아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인식 향상과 나아가 결핵 조기 퇴치를 이루고자 '결핵 생각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결핵현황은 발생률과 사망률이 OCED 국가 중 1위이고 한 해 3만5천여 명의 결핵신고 신환자가 발생하는 등 생각보다 많은 질병이며 전체 결핵환자 중 20~40대 젊은 층의 비율이 43%로 생각보다 젊은 질병이다.

또한 한 해 2천300여 명의 사람들이 결핵으로 목숨을 잃고 있는 무서운 질병이지만 정작 많은 사람들은 결핵의 위험성을 크게 느끼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결핵 생각보다 캠페인'의 런칭과 함께 결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올바른 결핵 질환 정보 전달을 위해 6월 한 달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 캠페인은 결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결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결핵 생각보다 댓글 이벤트'와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매체를 통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모니터 등 총 상금 약 300 만원이 걸려 있는 '결핵 생각보다 캠페인' 런칭기념 온라인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방법 및 내용은 캠페인 홈페이지인 www.tbzer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런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 외에도 '결핵 생각보다 캠페인'은 대국민 공모전, 결핵 조기퇴치를 위한 첫걸음인 기침에티켓 홍보물 및 중고등학생 대상 결핵예방 교육 자료 등 대상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결핵퇴치에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