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해외진출 정보' 웹사이트 개설
상태바
'의료기관 해외진출 정보' 웹사이트 개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6.0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해외시장 및 병원경영, IT 등 통합정보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6월4일부터 '의료기관 해외진출 정보서비스' 웹사이트(http://www.kohes.co.kr, http://kohes.khidi.or.kr)를 개설하고 국내 의료기관 등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병원 및 관련 업체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해외진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진흥원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시장정보와 함께 병원경영, 의료 IT, 병원건설 등 연관 산업 관련 정보도 통합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홈페이지의 주요 메뉴를 살펴보면 △‘해외진출정보’란의 경우 중국, 베트남, 몽골 등 주요 진출대상 국가별 의료정책, 진출전략, 시장분석 등 관련 정보를 영역별로 분류해 두었으며, △‘커뮤니티’란은 관심 국가 및 프로젝트별로 공동 대응이 가능하도록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알림마당’에서는 관련 세미나, 심포지엄 등 행사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진출을 위한 상담과 컨설팅도 실시하는 등 의료산업계의 해외진출 수요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웹사이트 개설은 국내 병원 및 의료 연관 산업체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영문홈페이지를 운영해 우리나라 의료기술과 의료기관의 우수성을 해외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