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비만인구 급증…3억2천500만명
상태바
中 비만인구 급증…3억2천500만명
  • 병원신문
  • 승인 2012.02.0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중국의 비만 인구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홍콩 문회보(文匯報)가 중국 매체들을 인용해 3일 보도했다.

중국 인민망(人民網)은 한 보고서를 인용해 중국의 비만 인구가 현재 3억2천500만명이라고 전했다. 이 보고서는 앞으로 15년간 비만 인구가 매년 1.2%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20년 후에는 비만 인구가 지금의 두 배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예측했다.

비만 인구가 급증한 것은 중국인들의 식습관 변화에다 운동과 육체노동 기회가 줄어든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중국의학과학원의 우양펑(武陽豊) 교수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날씬한 국가 중의 하나였지만 이제 서방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면서 "걱정스러운 것은 이런 현상이 매우 짧은 시간에 이뤄졌다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비만 아동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중국 비만 아동의 수는 지난 15년간 28배 늘어났다. 7세 이하의 아동 중 7%가 비만이고 5분의 1은 과체중이다. 신문은 이런 비율이 유럽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라고 전했다.

비만 인구가 증가하면서 한편에서는 다이어트에 대한 지나친 집착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신문은 살 빼는 방법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평수족(<손수변에 幷>瘦族)'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청년보 사회조사센터가 지난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5.3%가 주변에 '평수족'이 있다고 답했다. 또 여성 응답자의 34.9%는 음식을 지나치게 먹지 않거나 구토, 체중을 줄이는 약을 대량 복용하는 식으로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신문은 일부 사람들은 뚱뚱하지 않은데도 건강을 해쳐가면서까지 '비쩍 마르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다이어트 인구 중 정상체중이거나 저체중인 사람이 40%에 달한다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