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서울 프로젝트' 2차년도 사업 시작
상태바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2차년도 사업 시작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국제 보건의료 원조모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강대희)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rea Foundation for International Healthcare, 총재 한광수)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2012년 사업이 1월9일 서울대 의과대학 주최 라오스 의과대학 교수 연수생 환영식을 필두로 시작됐다.

서울대 의과대학 제1교수 회의실에서 열린 환영식에서는 한광수 총재를 비롯해 강대희 서울의대 학장, 보건복지부 이경렬 국제협력관, 주한 라오스 대사관 공사와 이종욱-서울 프로젝트에 책임교수로 참여하는 서울의대 교수 등이 참석해 학생신분으로 1년 간 배움에 정진할 라오스 교수들을 격려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종욱-서울 프로젝트'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이다. 사업명은 생전에 보건의료 인력육성을 강조한 고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의 이름과 연수생에게 선진 의료 지식과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대에서 따온 것이다.

초청연수에 참여한 라오스 교수진은 1년 동안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서울대병원 각 과에 배치되어 책임교수 지도하에 공통의론교육, 시술보조 등의 임상교육과 강의 및 토론, 세미나 등의 학술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