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능아이티, 대한개원의협의회와 MOU
상태바
전능아이티, 대한개원의협의회와 MOU
  • 박현 기자
  • 승인 2011.12.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전능아이티㈜(사장 이관우)는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김일중)와 전략적 제휴를 갖고 의료정보시스템 공급 및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12월19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앞으로 전능아이티는 대한 개원의협의회에 공식 협력업체로 활동하게 됐다. 또한 업무제휴에 따라 전능아이티는 앞으로 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등 전국 19개과 약 3만여 명으로 구성된 대한개원의협의회 회원들에게 진료관리, 청구관리, 각종 통계관리 등을 스마트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 소프트웨어 '전능 스마트닥터(스마트NC, 스마트차트, 스마트문진, 스마트펜차트, 스마트클리닉)'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관리해줌으로써 병의원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닥터 시리즈는 스마트차트,스마트NC, 스마트 펜차트,스마트문진,스마트 클리닉 총 5가지 제품이다.

'스마트차트'는 그동안 진료실PC에서만 진료기록을 입력하던 진료내용을 스마트기기를 가지고 언제 어디서나 진료내역을 조회입력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형 모바일 차트서비스이다.

병원의 환자리스트 및 진료내역, 대기자 및 수납내역을 관리하는 진료관리와 진료 전 환자가 입력한 문진표를 확인 할 수 있는 문진관리, 병원의 일일 수입통계와 월별통계를 확인 할 수 있는 경영관리, 예약환자 및 병원내원환자의 사후관리 문자 및 이메일발송까지 책임지는 고객관리등 주요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NC'는 스마트 닥터와 최적화된 신개념 전자차트로 전능아이티의 28년 노하우가 결집된 제품이고,멘토링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데이터를 전부 전환가능함은 물론 사용하던 화면구성도 그대로 한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펜차트'는 기존에 사용하던 종이차트를 대신해서 종이차트를 찾거나 이동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사용자 필체 그대로 차트내용을 PC나 스마트기기에서 조회하고 기록할 수있는 시스템으로 병원 인력 및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마트문진'은 내원환자의 대기시간에 미리 스마트패드로 문진(설문)을 시행, 진료시 문진결과를 참고로 진료해 환자의 만족도 증가 및 진료시간을 단축하고, 환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있다. 또 문진 후 환자의 여유 대기시간에 병원 홍보기능을 사용해 환자질병안내는 물론 병원수익증대를 돕는다.

'스마트클리닉'은 200만명의 사용자가 있는 메디컬 어플리케이션 1위인 병원 찾기 어플과 연동해 개별병원별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로,환자가 스마트 문진과 연결되어 환자가 방문 전 미리 문진을 등록할 수 있으며 예약관리 및 다양한 홍보기능을 제공한다.

전능아이티㈜ 이관우사장은 전능아이티와 개원의협의회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좋은 전략적 파트너로서 전능아이티는 대한 개원의협의회 회원들에게 의사와 환자가 동시에 만족할수 있고 존경받는 의사가 될수있도록 스마트닥터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대한개원의협의회 김일중회장은 “지나치게 높은 전자차트 비용은 개원가의 부담이되고 있다 면서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좋은 품질의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축함으로써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양사에 업무제휴를 통해 전능아이티는 스마트닥터 시리즈를 홍보 및 대량보급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게 됐고 개원의협의회는 최근 논란이 된 의료소프트웨어 인상안에 대한 대안책 을 갖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