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질환 ‘자주하는 질문’ 책자 발간
상태바
알레르기 질환 ‘자주하는 질문’ 책자 발간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9.1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서울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조영주)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가정에서도 쉽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는 ‘아토피피부염·천식·알레르기비염 자주하는 질문’ 책자를 발간했다.

서울특별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2008년 12월, ‘아토피피부염·천식·알레르기비염 자주하는 질문’ 책자를 초판 발행했고, 2010년판에 이어 올해는 환경관리편과 새로운 질문을 추가 보완한 제 3판을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인터넷과 대중매체를 통해 퍼지고 있는 무분별한 정보로 부터 시민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신뢰할 수 있는 알레르기 질환 정보를 담고 있다.

발간 된 책자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환경관리의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고, 질환별 증상, 치료 및 관리, 약물요법 등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66개의 Q&A 형식으로 삽화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 있다.

일상 속에서 궁금할 수 있는 ‘아토피피부염인데 보습제는 얼마나 자주 발라야 하나요?’, ‘천식이 유전되나요?’ ‘알레르기비염 때문에 결막염이 생길 수 있나요?’ 과 같은 질문과 쉬운 용어로 쓴 답변이 실려 있어 알레르기 질환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책자는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복지건강본부 홈페이지(welf.seoul.go.kr)에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안내배너를 클릭하거나, 서울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홈피(www.atopyinfocenter.co.kr)에 접속 후 온라인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서울시는 2008년 종로구 명륜동에 아토피 천식 교육정보센터를 열고, 전문가의 자문을 거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방문·온라인·전화 상담과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