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25 16:37 (화)
의협-변협, 주요현안에 적극 협력 다짐
상태바
의협-변협, 주요현안에 적극 협력 다짐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0일 양 협회 임원 간담회 개최…공동 세미나 정례화 합의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변호사협회는 6월10일 임원 간담회를 열어 의료계와 법조계 간 주요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합리적 해결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의협 주최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경만호 의협 회장과 신영무 변협 협회장 등 양 협회 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만호 의협 회장은 "1990년대만해도 우리나라 전문가단체의 양대 산맥인 의협과 변협의 임원들이 함께 모여 공동사업을 많이 추진했었는데 2000년대 들어 다소 소원해진 것 같아 아쉬웠다”면서 “오늘 의협과 변협이 한자리에 모였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양 단체가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교류·협력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신영무 변협 회장 또한 “새로 변협 회장으로 취임해 제반 회무를 파악하고 있는 중이나 중요한 건 변호사나 의사 모두 사회지도층인 만큼 국민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기 위해 변협과 의협이 함께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협회는 국내 검시관 제도의 문제점 등 다방면의 주제를 놓고 논의했으며, 앞으로 의협-변협 세미나를 활성화 및 정례화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지난 1998년부터 시작된 의·변협 간담회는 국민 건강과 법 질서 확립을 목표로 홀수 해에는 의협, 짝수 해에는 변협 주최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