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현판식 거행
상태바
원광대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현판식 거행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정은택)이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에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 6월2일 현판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가 작년 11월부터 500병상 이상의 입원실이 있는 병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의료기관 인증제'는 국내 및 국제 환자안전기준 충족은 물론 세계수준의 의료질을 확보한 우수한 의료기관을 양성하기 위한 제도.

인증원이 마련한 5가지 기준의 환자안전 등에 관한 충족률이 80%이상 이르러야 의료의 질과 환자의 안전에 있어 적정수준을 달성했다는 의미로 4년간 유효한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교부받는다. 평가결과 및 인증등급을 활용하여 상급종합병원 지정이나 전문병원 지정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3월부터 평가단을 구성해 의료기관 인증신청을 준비한 뒤 올해 4월1일까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등을 통해 환자의 안전과 권리, 서비스질 향상 활동, 진료과정 및 시스템, 의료기관 조직 인력관리, 환자만족도 등 404개 항목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인증의료기관을 확정했다.

평가결과 원광대학교병원은 의료서비스의 수준, 환자안전 관리 및 의료질 향상, 의료체계 등의 항목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원광대학교병원은 오는 2015년 5월까지 4년동안 각종 병원광고와 홍보에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공공보건의료사업 참여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됐다.

정은택 병원장은 “진료와 교육, 연구부분 등에서 국내 선도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첨단 의료장비와 현대화된 시설들을 확충했다”면서 “친절한 병원, 신속한 병원, 간편한 병원을 조성해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