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베트남과 IT 정보교류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베트남과 IT 정보교류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1.04.2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최근 공단 본부에서 신영철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베트남 사회보장청(VSS) 부청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 IT장비를 베트남에 기증키로 합의 했다.

근로복지공단은 단순 재생 PC의 기증차원을 넘어 실제적인 IT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국산재생서버와 국산소프트웨어(DBMS)를 활용하여 자체운영 중인 시스템자원관리와 서비스운영관리 시스템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합의는 한국 산재보험 연수 및 IT 정보교류 목적으로 방문 한 베트남 사회보장청(VSS) 관계자들과 가진 자리에서 이루어졌다.

IT 장비 기증은 베트남 IT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와 글로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베트남 사회보장청(VSS) 으엥민타오 부청장과 으엥민투안 IT 센터장은 공단의 선진화된 IT환경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고, 향후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제도발전에 IT지원과 협력을 희망했다.

근로복지공단 신영철 이사장은 “기증식을 통해 산재보험제도 컨설팅 요구가 아시아․태평양 개도국에서 더욱 확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제도와 IT를 하나로 시스템화하여 선진화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