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아동사랑 협약식 체결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아동사랑 협약식 체결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1.03.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는 지난 3월 8일 KBS‧KT‧대교‧매일유업‧하나투어‧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아동사랑 네트워크 Dream Together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들 7개 기업으로 구성된 ‘아동사랑 네트워크’사업 브랜드의 명칭은 ‘Dream Together'로 전국의 3,500개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게 되며, 각 회사는 방송/통신/교육/건강/문화/경제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구성되었다

 건협은 건강검진전문기관으로써 전국 16개 본‧지부의 구성된 의료진 및 직원 180여명과 건협사랑 어머니봉사단 500여명을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의료봉사, 영양상담, 보건교육, 구충약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전국 15개 지역의 건진센터에 아동들을 초청하여 의료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며, 아나바다 캠페인을 진행하여 지역아동들에게 필요한 물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각 업종별 대표 분야의 기업들은 3월 8일 MOU 체결 후 자사의 역량을 활용하여 개별 및 공통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지원하고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각 회사의 조직망을 활용, 지역아동센터와 결연 및 정기적인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건협의 ‘건협사랑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 등과 연계한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 상품 및 성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혈액원, 공공 기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기적인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재해‧재난 발생시 발생지역에 긴급재난 구호활동을 전개하여 소외된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