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대량 복용해야 항암효과
상태바
비타민D 대량 복용해야 항암효과
  • 병원신문
  • 승인 2011.03.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의료진 "하루 4천-8천IU 복용해야"

비타민D로 암을 포함한 여러 질병을 예방하려면 생각했던 것보다는 훨씬 많은 양을 투여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 의과대학 가정-예방의학과의 세드릭 갈랜드(Cedric Garland) 박사는 유방암, 대장암, 다발성경화증, 1형(소아)당뇨병 등 비타민D 결핍관련 질환 위험을 50% 줄이는 데 필요한 비타민D 대사물질의 혈중수치를 유지하려면 비타민D 보충제를 매일 4천-8천IU(국제단위) 복용해야 한다고 밝힌 것으로 헬스데이 뉴스가 27일 보도했다.

판매되고 있는 비타민D 보충제는 보통 1천-2천IU이다.

갈랜드 박사는 비타민D를 매일 1천-1만IU씩 복용하는 수천 명을 대상으로 혈중 비타민D를 측정하면서 관찰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미국국립과학원 산하 의학연구소(IOM)는 비타민D를 최소한 하루 6백IU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성인과 9세 이상 아이들의 경우 하루 4천IU까지는 안전하다고 밝히고 있다.

20세기에는 비타민D를 하루 400IU만 섭취해도 구루병을 예방할 수 있었다.

미국의 경우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을 정도의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는 사람은 10% 정도로 이들은 대부분 야외에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햇빛에 노출되면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비타민D의 합성이 이뤄진다.

이 연구결과는 '항암 연구(Anticancer Research)' 최신호에 실렸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