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근로자들 위한 진료활동 펼쳐
상태바
개성공단 근로자들 위한 진료활동 펼쳐
  • 박현 기자
  • 승인 2011.02.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남북의료협력위원회, 경색된 남북관계 의료분야의 교류를 통해 진전 기대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남북의료협력위원회(위원장 정근)는 지난 2월 8일 북한 개성공단 내 개성병원을 방문해 의료진 및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개성공단 근로자들을 위한 진료활동을 펼쳤다.

위원회는 연평도 사건이후 경색된 남북관계 속에서도 개성공단 내 남북 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해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했고 개성공단관리위원회 관계자를 만나 남북의료협력을 위한 제반 사항들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또 제5차 남북의료협력위원회를 통해 보건의료와 관계된 대북지원은 정치적인 상황과는 별도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인도주의적인 차원에서 본 위원회의 활동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의사협회를 포함한 민간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북의료지원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정근 위원장은 “2011년도 사업으로 평양의학과학토론회 참여, 개성공단 근로자 및 대성동마을 주민, 연평도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펼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북측의 전염병 예방 및 모자보건 증진에 더욱 힘쓸 것이며 의료분야의 교류를 통해 남북관계가 진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성병원 방문에는 정근 위원장을 비롯해 임세영 위원(개성병원장), 장승준 위원, 김기원 국장(서울특별시의사회) 등이 동행했으며 제5차 남북의료협력위원회는 정근 위원장, 김인호 고문, 박용우 부위원장, 문용자, 임세영, 최재호, 황나미, 김철중, 장승준 위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