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CT, 1월부터 본격 가동
상태바
PET-CT, 1월부터 본격 가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0.12.2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오천환)이 암 진단 정밀장비인 PET-CT(양전자방출컴퓨터단층촬영기)를 도입, 2011년 1월부터 본격 가동한다.

병원이 도입한 PET-CT는 독일 지멘스사의 Biograph 16LSO HI-REZ 기종으로 한번의 검사로 전신검사가 가능하고 암은 물론 뇌종양의 중증도, 퇴행성 뇌질환, 심장질환 등을 찾아낸다.

▲ 순천향대 구미병원이 2011년 1월부터 도입 가동하게 될 PET-CT.

암의 진단과 더불어 병기결정, 전이 여부에 대한 판별이 가능해 암환자들의 수술 후 재발 여부를 정확하게 진단, 치료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은 2008년부터 의료진 보강과 더불어 심혈관조영기, 안구CT, 안저카메라, 초음파내시경, 복강경수술장비, 4D영상초음파 등을 도입하여 첨단 의료장비 면에서 높은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오천환 병원장은 "첨단 장비를 통한 최신치료와 선진의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병원 관계자는 “PET-CT 가동으로 앞으로 지역 내 암 환자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에 의료장비가 없어 환자들이 이동하는 번거러움과 경제적 부담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