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정보화사업 계획 논의
상태바
2005년도 정보화사업 계획 논의
  • 윤종원
  • 승인 2005.04.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2005도 제1회 정보통신위원회를 3월 31일 심평원 8층 회의실에서 개최, 2005년도 정보화 사업 계획 등에 대해 심의했다.

정보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시스템의 발전 방향 및 구축 등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한 각계 권위자의 고견을 반영하여 업무의 질 향상과 객관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작년 7월 30일 구성된 기구.

동 위원회는 KAIST 김성희 교수와 심평원의 정건작 상임이사를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연세대 채영문 교수, 서울대 최양희 교수, 성균관대 추현승 교수, 상명대 한혁수 교수,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장, 심평원 기획총무실장 및 정보통신실장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이태한 보건복지부 혁신인사기획관을 추가로 초빙하여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심의에서 전자정부 프로젝트와의 연계발전 가능성의 고려, 사업 선정 평가기준의 항목별 배분 적용, 요양기관 종별 정보화 실태 공동조사 범위 확대, 진료비 전자청구 발전을 위한 컨설팅 추진에 있어서 IT발전에 따른 다양한 전자청구 방식의 반영 등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심평원은 심의 의견을 반영한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여 2005년도 정보화 사업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