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제약회사, 수술후 접착방지 새 치료법 논문발표
상태바
ARC제약회사, 수술후 접착방지 새 치료법 논문발표
  • 윤종원
  • 승인 2004.09.1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C제약회사 (ARC Pharmaceuticals Inc.)는 임상전 연구부장 요한 캐시맨 박사가 의학전문지 Inflammation Research의 2004년 8월호에 "수술후 접착방지를 위한 Camptothecin 함유 필름"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캐시맨 박사는 "이 논문발표는 ARC에 대한 중요한 평가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이 국제적 의학전문지는 수술후 접착방지와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약물요법 개발을 위해서 우리가 현재 ARC에서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연구를 소개하는데 있어 동업자들이 볼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해 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접착성 질환은 수백만 명의 전 세계 환자들에게 기능장애와 고통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일반 수술과정에서 높은 비율로 발생하는 심각한 합병증이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체내에 분리상태로 있는 세포조직들이 대개 외상 증상에 대한 세포조직의 반응으로서 서로 상대 조직 속으로 성장하는 복잡한 염증질환이다. 캐시맨 박사의 논문은 소염과 증식억제 성질을 가진 항암제인Camptothecin을 생쥐 실험에서 수술 후 접착형성 억제제로서 국소적으로 응용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다.

외과 접착성 질환 방지제로서 필름, 젤리, 스프레이 같은 제품들이 현재 시판되고 있으나 이러한 제품들은 물리적으로 분리된 세포조직에 의해서만 작용하고 수술후 접착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염증 과정에는 영향을 주지 못한다.
캐시맨 박사는 이 조사를 통해 Camptothecin 함유 고분자 필름이 외과 접착성 질환의 생쥐 맹장 측벽 모델에서 접착의 수와 중증도 및 범위를 크게 감소시킨다고 결론지었다.

캐시맨 박사의 연구는 수술후 접착의 방지와 치료를 위해서 소염제들을 고분자 방벽 내에 장착시키기 위한 ARC의 제품개발전략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캐시맨 박사의 연구논문 복사본 조회를 위해서는 웹사이트 www.arcpharma.com/_resources/Cashman_InflamRes_2004.pdf or www.birkhauser.ch를참고하기 바란다.

ARC제약회사 (ARC Pharmaceuticals Inc.)에 관하여:ARC는 증식성 질환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약물요법을 개발, 상용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는 비상장 생명공학회사이다. 이 회사의 주요 약제 후보들은 외과 접착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의료제품들이다.

본 보도자료는 특히 염증 및 증식성 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전달체계와 치료요법용 라이선스나 기타 지적재산권의 확보 가능성, 염증 및 증식성 질환 치료를 위한 새로운 임상제품의 개발완성 가능성, 그리고 자금조달 완료 가능성 등을 포함해서 당사의 영업활동, 실적 및 재무상태와 관련한 일부 향후예상정보와 설명들을 포함했을 수도 있다.

이러한 향후예상설명들은 많은 불확실성과 우발성들을 기초로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많은 것들은 당사의 통제범위 밖에 있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향후 예상설명에 의해 표명됐거나 암시된 것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도 있다.

본 보도 자료는 어떤 당사 주식에 대해서도 광고할 의도를 가졌거나 혹은 광고하는 것은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