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유효기간 3년으로 연장
상태바
보톡스, 유효기간 3년으로 연장
  • 박현
  • 승인 2005.03.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의약청, 장기간 안정적 사용 가능
주름제거용 주사제로 널리 알려진 보톡스R 치료제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의약청)으로부터 유효기간을 연장 받아 3년 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가 됐다.

1996년 식의약청으로부터 2년의 유효기간을 인정받은 바 있는 보톡스R는 유효기간이 3년으로 늘어남에 따라 타 보툴리눔 톡신 제재와 달리 보다 장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번 유효기간 연장은 엘러간社의 우수한 R&D를 바탕으로 한 정제기술로 보툴리눔 톡신을 보다 안정적으로 장기간 동안 보관 할 수 있게 된 것을 의미한다.

엘러간社의 보톡스R는 공기 접촉을 피하기 위해 진공 포장하고 보관 시에도 냉장보관이 가능하나 냉동보관을 권장하고 있다. 참고로 시판되고 있는 타 보툴리눔 톡신 제재의 유효기간의 경우 유럽산은 1년, 중국산은 2년으로 허가를 받은 상태이다.

보톡스R는 美 엘러간(Allergan)社에서 제조 판매하는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 성분의 주름치료제다. 보툴리눔 톡신은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이란 박테리아에서 정제된 단백질 성분으로 열에 약하고 안정적이지 않다고 알려져 보관 및 사용에 주의를 요한다.

엘러간 보톡스R는 여타 유사품과 달리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FDA)의 심의 기준을 통과해 FDA에서 미용성형 목적의 주름치료제로 승인을 받았다.

주름치료제 이외에도 사시, 사경, 다한증에 대한 허가를 받았으며 2004년에는 다한증의 치료제로 허가를 받고 널리 상용되고 있다. 지난 15년간 700만회가 넘는 시술이 진행됐는데 지금까지 어떠한 영구적인 부작용도 보고된 바가 없는 안전한 제품이며 효과 또한 우수해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