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과 CS 시스템 연수
상태바
병원경영과 CS 시스템 연수
  • 전양근
  • 승인 2010.09.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9일 오후 1시부터 대구 엑스포에서 병원경영과 고객만족(CS) 관리시스템을 주제로 한 연수교육을 가졌다.

‘변화하는 병원 고객과 소통하는 병원’을 화두로 한 이번 연수에선 “병원” 왜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가?를 이슈로 늘 변화하는 고객(환자)을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방안에 대한 연제를 다루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CS 마케팅’에 대한 교육에서 정지훈 미래컬럼니스트는 트위터를 공간 미디어로 인간의 에너지를 담는 그릇에 비유하고 페이스 북 활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웹 2.0에서 착안한 헬스2.0의 가치를 만성적인 의료전달체계의 문제점에 대한 최적의 수단을 소비자가 보다 적극적인 의료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적합한 건강정보 및 툴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이어 헬스2.0의 방향에 대해 개인 건강정보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계하는지가 중요하며 결국 의사와, 환자 환자와 환자, 의사와 의사의 커뮤니케이션의 소통을 이전보다 어떻게 효율적으로 가능하게 하느냐가 관건이자 핵심이라고 부연했다.

연수에선 또 병원경영과 VOC 시스템에 대하여 박경규 팀장(스펙트라)의 시스템 구축에 대한 설명과 고대안암병원(이철희), 서울아산병원(정윤영)의 운영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조인컨설팅 서비스 아카데미 임미연 원장은 ‘병원의 CS경영을 위한 감성마케팅’에 대한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