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관절염 클리닉 개설
상태바
척추 관절염 클리닉 개설
  • 박현
  • 승인 2005.03.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의과대학교 길병원
가천의대 길병원(병원장 신익균)은 4월부터 척추관절염 클리닉을 개설해 진료를 시작한다.

류머티스 내과 안에 개설되는 척추관절염 클리닉은 척추관절염의 조기진단 및 관리 프로그램, 난치성 척추관절염의 치료 및 재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척추관절염은 젊은 사람에게서 발생하는 만성요통의 중요한 원인 질환이지만 조기진단이 쉽지 않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척추 강직과 변형을 일으킨다. 비교적 알려진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관절염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척추관절염은 예전에는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다양한 약제의 개발로 대부분 조절이 가능하고 진행을 막을 수 있게 됐다.

이 클리닉을 담당하는 백한주 교수는 “만성적으로 아침 기상 때 허리 통증이나 강직이 있고, 증상이 운동으로 호전된다면 척추관절염을 의심해야 하며 자칫 디스크나 근육통으로 오인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영국의 Rheumatology 저널에 최근 실린 백한주 교수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한국인에서의 척추관절염은 외국과 달리 팔다리 관절염도 흔히 동반하는 것으로 밝혀져 만성 류머티스 관절염과의 구별도 중요하다고 한다.

진료시간은 수요일 오후 1시반에서 4시 반이고 목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다. 척추관절염(강직성척추염 포함) 환자 및 의증 환자가 대상이다. 문의는 032-460-33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