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 교수연수회 개최
상태바
의과대학 교수연수회 개최
  • 박현
  • 승인 2005.03.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학교 의과대학(학장 강영우교수/소화기내과)은 최근 건양대학교 김희수 총장을 비롯해 의과대학 교수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과대학 교수연수회를 건양대학교 서천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수연수회는 변화하고 있는 의과대학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현재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의학교육 환경개선을 목표로 "미래의 의료현장에 대응하는 의학교육의 개발"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교수연수회에서는 안상윤 교수(건양대 병원관리학과)의 "미래보장을 위한 개혁" 및 하주현 교수(건양대 초등특수교육학과)의 "황금을 낚는 어부"가 되는 교수법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 의과대학 교수들은 조를 나누어 의학교육의 개선방향을 토의했다.

안상윤 교수는 특강에서 “급격히 변화고 있는 의료현장의 환경 분석을 통해 의료시장의 지각변동과 그 원인을 인식하고, 지역 사회와 건양대학교병원의 현황을 분석, 진단함으로써 새로운 상황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개혁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하주현 교수는 “과거 교수 눈높이의 강의가 아닌,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의 필요성 제기와 21세기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학습동기의 유발과 학습 효과의 제고를 위해서는 학생들의 수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 교수법을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은 이번 교수연수회를 통해 중부권 명문 의과대학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