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서식개선 협력업체에 감사패
상태바
심평원, 서식개선 협력업체에 감사패
  • 윤종원
  • 승인 2005.03.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申彦恒)은 청구명세서 서식개선 사업에 적극 협력한 S/W공급업체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하여 지난 11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서식개선 협력업체 감사패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감사패 증정식은 청구명세서 서식개선 관련 약국과 28개 국립병원에 대해 전산처리지원에 적극 협력한 청구S/W공급업체에 대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심평원과 청구S/W공급업체의 최우선적 고객인 요양기관 정보화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평원 최유천 정보통신실장은 경과보고에서 진료비(약제비) 청구서식 개편 과정, 심평원과 S/W업체의 공동 협력의 당위성, 양당사자의 최우선고객인 요양기관을 위한 공동협력필요에 대해 보고했다.

아울러 전산처리 지원결과에 대하여 △ 요양기관은 최소비용 내지 무상으로 S/W를 교체 △ S/W업체는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면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실현 △ 심사평가원은 업무의 과학화ㆍ정보화의 진척도 향상 △ 국가ㆍ사회적으로는 최소비용으로 명세서서식 개선의 취지목표 달성의 자체평가를 내렸다.

이어 시행된 증정식에서는 (재)대한약학정보화재단 등 25개소 S/W업체가 감사패를 받았다.

신언항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기업이윤을 일부 희생하면서까지 청구명세서 서식개선사업에 적극 협력하여 주셔서 국민보건향상과 사회보장증진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향후에도 이와 비슷한 국가시책사업이 있을 경우 심평원과 청구S/W업체가 공동 협력하여 요양기관, 심평원, 청구S/W업체 모두 Win-Win하는 모습을 갖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