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에이즈감염자 체외수정으로 27명 태어나
상태바
일본서 에이즈감염자 체외수정으로 27명 태어나
  • 윤종원
  • 승인 2005.03.0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에이즈 감염자의 정액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한 뒤 정자를 체외수정하는 방식으로 27명의 아이가 태어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요미우리(讀賣)신문이 7일 보도했다.

일본 후생노동성 에이즈연구반은 지난 2000년 이래 니가타(新潟)대학, 게이오(慶應)대학, 교린(杏林)대학 등 전국 3개 대학에서 학내 윤리위원회 승인을 거쳐 이같은 인공수정이 실시됐다고 밝혔다.

체외수정과 출산 후 모자 누구도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으나 후생노동성측은 모자에게 에이즈 바이러스가 감염될 가능성 상존하고 있다고 보고 안전기준 등 대책마련에 착수했다.

조사결과 총 77쌍이 체외수정을 위한 검사를 받았으며 이 가운데 43쌍이 실제 체외수정을 시도했다. 43쌍 중 22쌍이 임신, 19쌍이 출산했다. 19쌍 가운데 8쌍은 쌍둥이를 낳았다.

모두 불임치료 등에 사용되는 특수한 액체에 정액을 넣어 에이즈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건강한 정자를 선별한 뒤 체외수정을 실시했다. 출산 후 모자 누구도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후생노동성측은 3개 대학병원 외 다른 대학병원에서 3년 전 이 방식으로 인공수정하다가 산모가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있다면서 안전대책 없이 확산되고 있는 이같은 수정 방식에 우려를 표명하는 한편 안전기준 등 지침 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