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질환 효과 좋은 양한방 복합제 출시
상태바
여성질환 효과 좋은 양한방 복합제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5.03.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약품, 19가지 생약성분과 9가지 양약성분 복합약 레디웰정
월경통, 갱년기 증상 등 모든 여성질환에 효과가 우수한 양한방 복합제가 출시됐다.

한방전문 제약업체인 정우약품(대표 류국현)은 혈액순환장애, 갱년기장애, 빈혈 및 어혈, 생리통 등 여성질환에 효과가 있는 ‘레디웰정’을 일반의약품으로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현호색, 길초근, 작약, 당귀 등 19가지 생약성분에 센나엑스, 호박산토코페롤 칼슘, 판토텐산, 엽산 등 9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됐다.

레디웰정은 조혈작용으로 여성빈혈을 완화하며 혈관운동 능력을 강화하고 혈소판 응고 억제 작용, 고점도혈증으로 인한 혈류장애 개선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정우제약 관계자는 소개했다.

또 진정작용이 있어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 정신을 안정시키며 혈액순환 부전으로 인한 부종 개선, 이뇨작용과 평활근의 장력을 강화해 내장하수, 자궁하수 등의 증상, 변비로 인한 고점도혈증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이외에도 소화관 점막의 모세혈관 운동 능력을 강화해 소화관 국소를 따뜻하게 하고 내용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등 저하된 생리기능을 촉진해 여러 가지 증상의 부인병(월경불순, 냉증, 월경통, 요통, 두통, 히스테리, 혈색불량, 갱년기장애 증상 등)을 개선시켜 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레디웰정은 사물탕 등 여성 전문 5가지 한약 처방으로 효과를 더욱 높였다. 천궁, 지황, 당귀, 작약 등을 합방한 ‘사물탕’은 골수의 조혈기능이 약하거나 철분공급이 부족해 빈혈이 심하고 혈관운동 능력이 저하돼 혈액순환이 원활치 않아 발생되는 어지러움, 전신허약, 수족냉증, 습관성유산, 하혈 등의 증상 완화에 사용된다는 것.

레디웰정은 수험생, 다이어트, 스트레스, 월경, 출산, 폐경 등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을 함유, 10대 이상의 모든 여성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정우약품 마케팅 관계자는 “레디웰정은 여성들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함유, 각종 부인병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적극 권유할 만하다”며 “새로운 보약개념의 여성 영양제라는 점을 부각시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