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이달부터 위탁공동구매 시작
상태바
경북대병원 이달부터 위탁공동구매 시작
  • 최관식
  • 승인 2005.03.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전문회사인 이지메디컴과 계약 체결
지방 국립대병원 가운데 경북대병원이 이달부터 전자상거래를 통한 물품 위탁공동구매를 시작했다.

경북대학교병원(원장 전수한)이 최근 내부 이사회 결의를 거쳐 3월부터 위탁공동구매를 시행키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초 위탁공동구매 전문 회사인 ㈜이지메디컴과 계약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3월 병원 구매 물품부터 위탁공동구매를 시행키로 했다.

위탁공동구매는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활용해 타 대학병원과의 물량통합으로 구매비용을 줄이고 구매업무를 위탁함으로써 인건비 절감 및 업무효율화를 꾀하는 방식으로 2001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들이 이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경북대병원은 지난 2002년 전자상거래시스템의 계약기능을 일부 도입해 활용해 왔으나 병원의 핵심역량 집중과 비용절감, 구매의 신뢰성 및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탁공동구매를 시행케 됐다는 설명이다.

경북대병원의 위탁공동구매 대행사로 선정된 ㈜이지메디컴(대표 최재훈)은 지난 12월 한국e비즈니스 대상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회사로 2004년 4천억원의 구매를 수행한 대표적인 의료전문 전자상거래회사다.

2001년 이후 서울대학교병원, 이화의료원, 경희의료원 등 전국 대학병원 및 중소병원에 대한 전문 구매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경북대병원은 3월 시행을 위해 2월 말 병원 강당에서 500여 공급사를 대상으로 위탁공동구매 절차 및 시스템 시연을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