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9잔 분량 카테킨 함유 다슬림9카테킨녹차 출시
상태바
녹차 9잔 분량 카테킨 함유 다슬림9카테킨녹차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5.02.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약품 식품사업부 1병에 카테킨 540mg 함유 제품 선보여
현대약품(대표 이한구) 식품사업부는 우려낸 녹차 9잔 분량의 카테킨을 함유한 고함량 프리미엄 카테킨 음료 "다슬림 9 카테킨 녹차"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설문을 통해 결정된 "다슬림 9"란 브랜드명은 하루 9잔의 녹차를 단 한 병으로 마시는 효과가 있다는 뜻과 숫자 "9"가 지니는 풍부함을 제품명에서 강조하기 위해 이름 붙여졌다고.

이번에 출시된 다슬림 9 카테킨 녹차는 각종 연구결과에서 체지방 감소 및 노화방지, 피부 미백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을 한 병당 540mg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카테킨은 복부 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면서도 비타민E의 20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도 지난 한 해 고함량 카테킨 녹차가 선풍적 인기를 모아 2억병 이상이 팔린 바 있다.

각종 연구를 통해 알려진 바로는 하루 유효 카테킨 양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9∼10잔 이상 녹차를 마셔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앞서 현대약품은 지난해 11월 초 카테킨이 한 병당 336mg이 첨가된 "다슬림 카테킨 녹차"를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다슬림 9 카테킨 녹차는 카테킨의 함량을 대폭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과학적인 신기술을 이용해 카테킨 특유의 쓰고 떫은맛을 획기적으로 줄여 카테킨 녹차 특유의 풍미와 일반 녹차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약품은 이 제품의 차별화된 고기능성을 적극 홍보해 체지방 감소 및 미용에 관심이 높은 20∼40대 여성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다슬림 9 카테킨 녹차는 350ml 사각 PET병(소비자가 1천500원)과 180ml 캔(소비자가 800원) 두 종류가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