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편으로 경쟁력 높여
상태바
조직개편으로 경쟁력 높여
  • 김명원
  • 승인 2005.0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조직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책임경영제 기반 구축 등을 겨냥해 3월 1일부로 의료원 및 직할병원에 대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해 시행되었던 직할병원 조직개편에 따른 의료원 조직구조 재검토와 직할병원 조직 운영상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된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신속한 의사결정 및 전략적 참모기능 강화 △의료원 및 병원 관련부서와의 업무 연계성 확보 △팀간 유사(관련)업무의 통합 및 조정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팀 단위의 적정인력 재산정으로 조직 운영의 적정성 확보 △단위기관의 책임경영제 기반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다.

조직개편의 세부내용은 먼저 기획조정실 산하의 행정업무팀 및 노사협력팀을 경영관리실 산하 인사팀으로 통합하고, 수련교육팀을 기획팀으로 통합하여 수련교육U로 운영하고, 기획팀에 진료기능 강화를 위하여 의료기획U가 신설됐다.

또한 경영관리실 산하의 구매팀과 자산관리팀을 자산팀으로 통합하고 자산팀에 구매U를 신설하고, 인사교육팀을 인사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총무U 및 노사협력U를 뒀다.

직할병원은 조직개편은 지난해 3월과 8월 2회에 걸쳐 단행된 조직개편의 보완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세부 내용은 직할병원 원무팀 산하 수납U가 수납팀으로 승격되었으며, 의정부성모병원 원무팀 산하 의료협력U가 의료협력팀으로 승격돼 진료부원장 산하로 편제가 조정됐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의료원과 직할병원 관련 부서와의 업무 연계성 미흡, 팀 조직 세분화에 따른 팀간 업무조정의 어려움, 의료원 및 직할병원 동일업무 수행부서의 명칭 이원화 등을 개선함으로써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