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6-22 07:56 (화)
IT기술 설명의 장 마련
상태바
IT기술 설명의 장 마련
  • 윤종원
  • 승인 2005.01.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접목 희망업체 제안 창구 마련

심평원이 신기술 접근도 향상 및 정보시스템 도입과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IT기술 설명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IT기술 설명회 프로그램이란 심사 평가정보시스템에 접목을 희망하는 외부업체에서 IT관련 기술 장비 등을 제안, 설명할 수 있는 공식 창구.

심평원의 한 관계자는 2004년에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지식 정보 획득 노력을 경주하여, 보다 진전된 수용태세를 갖추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평원은 본 설명회 실시를 위해 "2005년도 IT분야 주요 사업내역"을 인터넷홈페이지(-알림마당)에 공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안, 설명할 내용 등을 기재한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심평원의 2005년 중 도입 예정인 주요 IT투자 사업내역은 H/W부문으로 내부업무용 서버 및 디스크등 교체 보강, 포탈시스템 기반보강, 자료관 및 전자결재시스템 기반보강, DW DB용 디스크 보강, 정보보호 및 보안성 보강 등이다.

S/W부문으로 서식개선확대를 위한 응용 S/W개발, 포탈시스템 및 자료관, 신전자결재시스템 응용 S/W개발, Web이의신청시스템 구축, 전문심사위원 원격심사시스템 구축, 컨설팅 부문으로 재해복구시스템(DR)구축을 위한 컨설팅, EDI 청구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컨설팅 등을 초점으로 약 72억원 정도의 IT투자규모이다.

올 하반기에는 2006년도 예산에 반영할 신 IT기술 등에 대해 추가로 공지할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