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5-17 14:42 (월)
동아제약 당뇨치료제 글리멜 발매
상태바
동아제약 당뇨치료제 글리멜 발매
  • 최관식
  • 승인 2004.09.0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합성 원료 난용성 극복, 생체이용률 높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강문석)은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2형)에 대한 치료 효과가 우수하고 가격도 저렴한 당뇨병치료제 "글리멜"을 발매했다.
동아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글리멜은 췌장의 베타 세포에서 인슐린 분비를 증강시키고 인슐린 수용체의 감수성과 수를 증가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글리메피리드제제로 동아제약이 자체 합성한 원료를 특허기술로 미립자화함으로써 글리메피리드 제제의 최대 단점인 난용성 성질을 극복하고 생체이용률을 높인 경구용 당뇨병치료제다.
글리멜은 혈당뿐만 아니라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농도도 감소시키며 특히 first-phase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식후 초기부터 고혈당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는 것. 반면 저혈당 발생위험이 낮고 심혈관계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작아 당뇨병 치료의 1차 선택약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개했다.
글리멜은 인슐린 비의존형 당뇨병 치료의 1차 선택약으로 단독으로 투여하거나 인슐린 혹은 메트로포민과 병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글리멜은 작용시간이 길어 1일 1회 복용만으로 충분한 혈당조절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기존 글리메피리드제제보다 약가가 20% 이상 저렴해 장기간 투약이 필요한 당뇨병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제약은 글리멜 1mg과 2mg을 동시에 발매했으며, 기준약가는 각각 A01508221(글리메피리드 1mg, 182원/정)과 A01508201(글리메피리드 2mg, 270원/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