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진통제 `벡스트라"도 심장발작 부작용
상태바
화이자 진통제 `벡스트라"도 심장발작 부작용
  • 윤종원
  • 승인 2004.11.1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제약업체 머크가 자진회수에 들어간 `바이옥스"에 이어 화이자의 진통제 `벡스트라"도 심장발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뉴욕 타임스가 10일 보도했다.

타임스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심장의학회 학술회의에서 벡스트라 복용자가 위약 복용자에 비해 심장발작과 뇌졸중을 일으킨 사례가 두배나 더 많았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됐다고 전했다.

이 연구 보고서는 5천930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12차례의 시험을 토대로 작성됐다.

연구내용을 발표한 펜실베이니아대학 의대 심장전문가 개릿 피츠제럴드 박사는 인터뷰에서 "벡스트라가 보인 부작용 조짐의 정도는 바이옥스보다 더 높았다" 면서"이는 폭발을 눈앞에 둔 시한폭탄과 같다"고 지적했다.

화이자의 수전 브로 대변인은 그러나 벡스트라로 인한 심장 부작용은 주로 심장수술을 받고 있어 심장병 위험이 높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만 나타나는것 같다면서 이는 지난달 이미 공개된 내용이라고 밝혔다.

브로 대변인은 관절염 환자 8천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앞서 머크는 관절염 치료제 겸 진통제인 바이옥스가 장기복용 환자들의 심장병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후 전세계 시장에서 이 약품에 대한 자진 회수에 들어갔으며 미 법무부와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 업체가 이런 문제를 이미 알고서도 은폐했는지에 대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도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