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 2023 참여업체] SK브로드밴드
상태바
[KHF 2023 참여업체] SK브로드밴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3.09.13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PC 서비스 ‘Cloud X’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동일한 PC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PC 서비스 ‘Cloud X’와 병원의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책임지는 미디어 광고 솔루션 ‘온애드’를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가 국산 오픈소스 기술 기반으로 독자개발한 ‘Cloud X’는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제품으로 국가 보안요구사항을 완벽히 준수하는 등 플랫폼 전 영역에 대한 내재화 개발로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매우 뛰어나다.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침해사고 증가로 내부 시스템 보호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특히 공공병원의 경우 국가정보보안기본지침 40조에 의거, 업무망과 인터넷망의 분리가 필요하다.

‘Cloud X’는 1대의 PC로 2개의 분리된 PC 환경을 제공해 논리적 망분리를 구현했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PC의 화면 정보만을 전송하며, 사용자 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신속한 클라우드PC 생성, 확장, 초기화가 가능해 PC 운영 및 관리도 매우 효율적이다. 부서별·그룹별로 클라우드PC 스펙을 달리하거나, USB 제어, URL Redirection 등 보안 정책을 개별 적용할 수 있다.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은 SK브로드밴드의 ‘Cloud X’를 통해 인터넷 망분리 환경을 구현해 9월 중 시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 구독 형태로 민간(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DaaS(Desktop as a Service) 방식으로서, CSAP(클라우드보안인증)를 취득한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 서울대학교병원 전용존을 구성하고, VPN 암호화 통신, 망연계 시스템을 통한 파일 반출입 등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애드’는 SK브로드밴드의 B tv 기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으로 병원의 접수실, 진료실 앞, 엘리베이터 등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의 주요대기공간에 TV를 통해 병원 소개, 주요 질병 안내 및 주의사항 안내 등을 송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4월 병원전문컨설팅 업체인 닥스미디어와 함께 ‘DOC’S TV’서비스를 론칭해 다수의 병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피니트헬스케어와 혈압측정계를 연동해 혈압측정 동안 병원홍보, 광고 등을 할 수 있는 솔루션도 출시했다. 

‘온애드’는 방문객들의 대기시간이 상대적으로 높은 의료업종을 대상으로 병원과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의료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