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메디컬센터 선병원, 발리에 ‘K-의료시스템’ 수출
상태바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발리에 ‘K-의료시스템’ 수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3.09.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사 SHI, ‘응우라 앤 선메디컬센터 애스테틱 웰니스 발리’ 위탁 운영 계약 체결

9월 7일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양국 대표가 참석한 비즈니스 포럼 BRT(Business Round Table) 행사에서 인공관절 코렌텍 자회사 선헬스케어 인터내셔널(이하 SHI)이 인도네시아 발리에 ‘응우라 앤 선메디컬센터 애스테틱 웰니스 발리(이하 발리병원)’ 건립 및 운영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자카르타 현지에서 체결된 이번 계약은 인도네시아 보건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병원의 건립과 운영, 인도네시아 현지 의료인 교육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SHI와 선병원이 맡는다.

왼쪽에서 세번째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
왼쪽에서 세번째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7,000명의 대국이지만 의사는 7만8,000명,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은 2,800여 개(2019년 기준)에 불과해 의료서비스의 양과 질이 모두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이러한 문제 등을 개선하고, 국가 의료를 발전시키기 위해 세계적인 관광지인 발리에 메디컬, 웰니스 중심의 의료관광경제특구로 ‘발리 사누르 경제특구’를 선포한 상태다.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중증질환 감소와 더불어 의료비 지출 감소를 이끌어 낸 부분을 긍정적으로 보고, 거기에 일조한 국민건강검진 시스템의 성과를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 이미 2015년도에 첨단검진시스템과 의료서비스를 유럽 동부 벨라루스에 수출한 바 있는 선병원과 손을 잡기로 결정한 것.

선병원은 이를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지난해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해 왔다. 지난 4월에는 양국 보건복지부장관이 참석한 메디컬 코리아에서 정식 MOU를 체결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해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앞으로 건립될 발리병원은 검진을 주축으로 치과, 피부 성형, 원격진료, 수면클리닉, 물리운동치료, 푸드쎄러피 등 첨단 K-MEDI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병원의 이번 해외 병원 시스템 수출은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데 의미가 크며, 더불어 발리 병원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의 국민건강관리를 위한 선병원의 역할이 확대될 예정이다.

선승훈 선메디컬센터 의료원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은 대한민국의 훌륭한 의료시스템이 국제사회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건립될 발리병원을 경쟁력 있는 의료기관으로 완성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