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및 병원CEO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및 병원CEO포럼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3.05.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훈 인재경영실장 '병원의 인재관리, MZ세대와 같이 일하기' 주제 특강
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전경 ⓒ병원신문
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전경 ⓒ병원신문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5월 9일 롯데호텔 36층 아스토룸에서 정기총회 이후 첫 정기이사회를 갖고, 병원계 현안을 주제로 논의했다.

이날 정기이사회에서 고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병원계는 간호 등급제, 비대면 진료, 의사 인력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면서 "이번 이사회를 통해 임원 원장님들의 좋은 의견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토론에선 특히 유인상 부회장이 "사회 전반에 걸친 문제이긴 하지만 현재 병원들 역시 심각한 경영위기 국면에 직면해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고, 이밖에도 정부의 정책변화와 함께 코로나 환자 전담병실을 일반병실로 전환한 이후 병실 가동률이 크게 떨어져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는 공공 병원장들의 문제 제기와 함께 대학병원들의 분원설립으로 앞으로 중소병원들이 겪게 될 어려움에 대한 의견도 제기됐다.

고도일 회장이 진행한 이 정기이사회는 전회의록 낭독에 이어 그동안 서울시병원회가 추진해 온 회무를 보고한 후 이 자리에 참석한 임원 병원장들로부터 현재 병원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과 이를 대처하기 위한 방안 등을 청취했다.

고도일 회장은 이 토론을 통해 제기된 각급 원장들의 의견을 취합해 공통으로 대처할 사항은 관련 기관 실무자들과 만나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정기이사회를 마친 후에는 만찬과 함께 연세의료원 안상훈 인재경영실장의 '병원의 인재관리, MZ세대와 같이 일하기'을 주제로 한 제30차 병원CEO포럼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