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원회장에 김명섭 대구굿모닝병원장 선출
상태바
대구경북병원회장에 김명섭 대구굿모닝병원장 선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05.07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병원 요구 파악, 실질적인 이익을 위한 계책 마련
회원 간 친밀한 교류 통해 산적한 현안 슬기롭게 조율
대구경북병원회 정기총회 단체 사진. ⓒ병원신문
대구경북병원회 정기총회 단체 사진. ⓒ병원신문
김명섭 신임 대구경북병원회장 ⓒ병원신문
김명섭 신임 대구경북병원회장 ⓒ병원신문

대구경북병원회는 5월 4일 인터불고호텔에서 ‘2023년도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열고, 새 회장에 김명섭 대구굿모닝병원장, 감사에는 드림종합병원 이순정 대표원장을 선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김명섭 신임 회장은 당선 소감에서 “회원병원의 요구를 파악해 정책적 배려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병원의 실질적인 이익을 위한 계책을 마련하고, 회원 간의 친밀한 교류를 통해 산적한 현안을 슬기롭게 조율하고 회원병원에 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더 많은 회원병원 확보와 다양한 정보 제공, 회원병원의 행정 간호 파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연과 교육시간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개회식에서 노광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병원계가 의사 인력난으로 절박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제 목소리를 내지 못한 것이 아쉽다”며 “정부와 관련 단체들이 이해관계를 떠나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병원협회 윤동섭 회장의 축사를 대독한 송재찬 상근부회장은 “병원계가 많은 현안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보다 합리적인 정책을 이끌어내 안전한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 회원병원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회무 역량을 집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임병헌 국회의원, 대구시 김종한 행정부시장, 대구시의사회 민복기 수석부회장의 축사도 있었다.

시상식에서 대한병원협회장 표창은 참조은병원 최은석 병원장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경영팀 김지선 씨가 받았다.

대구광역시장 표창에는 영남대의료원 김종연 의료원장,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김용수 경영팀장이 받았다.

대구경북병원회장 표창에는 대구파티마병원 최찬혁 행정관리팀장, 참조은병원 정창선 간호부장, 대구의료원 황병훈 총무팀장, 대구굿모닝병원 정희선 외래간호조무사, 대구시티병원 최재원 총무부장,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최동훈 행정부장 등이 받았다.

한편 정기총회에 앞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신요한 사무관이 ‘2023년 보건의료정책 방향’, 한국ESG협회 김정학 이사장이 ‘지속가능한 병원 운영을 위한 ESG 경영’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