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의협 대화 재개
상태바
보건복지부-의협 대화 재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04.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원전담전문의 제도 개선·필수의료인력 재배치 및 확충 등 논의

간호법과 의료인면허강화법 국회 본회의 상정으로 중단됐던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의 대화가 재개됐다.

의정은 4월 20일(목) 오후 서울 중구 소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의료현안협의체’ 제7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입원전담전문의 제도 개선 △필수의료인력 재배치 및 확충에 대해 논의했다.

의협(대한전공의협의회)은 입원전담전문의 제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상급종합병원 지정‧평가 지표 중 입원전담전문의 배치 기준 개선 △입원전담전문의 관리료 구간 세분화 등 구조 개편 △지역 수가 가산제 도입 방안 등을 제안했다.

앞으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입원전담전문의 제도 활성화를 위해 대한병원협회, 전문과목 학회 등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진행하며, 필수의료 분야의 인력 배치기준 개선에 대한 논의를 지속키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인력 충원을 요구하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다는 점을 강조하며, 4월 22일~23일 개최되는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의 필수의료인력 확충 원칙과 방향에 관한 합리적인 논의를 요청했다.

의료현안협의체 제8차 회의는 5월 4일(목) 오후 3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 정부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임혜성 필수의료총괄과장이 참석했고, 의협ㅁ에서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서정성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