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K드라마 이어 K-Health도 한류 대열 합류
상태바
K팝, K드라마 이어 K-Health도 한류 대열 합류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03.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7개 전문기관과 함께 한국 보건의료제도 및 시스템 해외진출 지원

K팝과 K드라마, K무비, K푸드 등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적’인 게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K-Health도 한류 대열에 본격 합류한다.

질병관리청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보건복지부 산하 7개 전문기관은 내년부터 우리나라 보건산업이 아세안과 아프리카, 중남미 등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서 한국의 보건의료제도 및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토대로 한국 기업 및 제품의 해외진출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는 3월 28일(화)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케이-헬스(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 추진단 발족식’을 열고 7개 전문기관이 2024~2027년 건강보험, 감염병대응, 의료정보화, 디지털헬스, 보건산업 등 강점 분야를 중심으로 중·저개발국들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는 2024년부터 보건의료제도 및 시스템의 해외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아세안 보건의료 협력사업을 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으로 확대 개편한 바 있다.

이날 발족식에서 보건복지부는 이번 사업의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추진단 참여 기관들은 기관별 협력 추진사업을 각각 발표했다. 서울대학교 오주환 교수는 한국 보건의료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관련한 정책 방향을 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