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중소병원협회 MOU 체결
상태바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중소병원협회 MOU 체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03.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헬스분야 의료기기·디지털헬스케어 기술사업화 및 중소병원 협업 지원 확대
사진 왼쪽부터 이성규 중소병원협회 회장, 정동준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장 ⓒ병원신문
사진 왼쪽부터 이성규 중소병원협회 회장, 정동준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장 ⓒ병원신문

성균관대학교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센터장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정동준 교수)는 3월 16일 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이성규 병원장)와 바이오 헬스(의료기기·디지털헬스케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중소병원 협업 지원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들의 연구결과물들에 대한 중소병원의 실증적인 애로사항 해결과 상호간의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자 하며, 협력 내용은 ▲BT 강소기업을 위한 “홍보” 지원 ▲BT 강소기업을 위한 컨설팅 지원 ▲워크숍, 세미나 공동개최 및 BT 관련 전시회 등 공동 참가 등이 있다.

성균관대학교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분야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사업 중, 바이오헬스 부문의 의료기기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서 83개 유망 창업기업에 대하여 사업비 지원 및 비R&D 지원사업을 2020년부터 수행하였다.

당 센터에서는 다양한 고유의 특화프로그램을 통하여 창업기업의 성장과 기술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중소병원 진입을 위한 컨설팅 및 공동 업무협력 프로그램을 대한중소병원협회의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창업기업 육성 및 실증효과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한중소병원협회 이성규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성균관대학교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와 중소병원협회가 협력하여 혁신분야 창업패키지로서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의료기기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과 참여기업들의 중소병원에서의 실증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성균관대학교 정동준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장은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서 혁신분야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사업(특히, 바이오헬스 부문의 의료기기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야)가 중소병원에서 실증을 내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