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3월 17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3월 17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03.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라이프시맨틱스,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 설립
-식품과 첨단 디지털헬스케어의 성공적 융복합 추진
-KT&G그룹, 헬스밸런스 부사장 출신 이병주 대표이사 선임

이병주 대표
이병주 대표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를 설립하고 대표에 헬스밸런스 부사장 출신의 이병주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월 16일 밝혔다.

고려대학교에서 생물공학과 식품공학을 전공한 이병주 대표이사는 동원그룹, KT&G그룹, 제너시스BBQ그룹에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 브랜드 마케팅, 영업 등의 업무를 담당해왔다. 식품산업 전반에 걸친 폭넓은 실무 경험과 노하우로 업계에서 현장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종합건강기능식품 기업 ㈜헬스밸런스의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역임하며, 글로벌 5대 사모펀드(PEF) 중 하나인 텍사스퍼시픽그룹(TPG)에 2,800억원 규모로 회사를 매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이병주 뉴트라시맨틱스 대표이사는 “최근 10년간 IT 및 뉴트리션 산업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전통 산업에 가까운 식품과 첨단 디지털헬스케어가 성공적으로 융복합된 사례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며 “뉴트라시맨틱스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디지털-뉴트리션 헬스케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라이프시맨틱스는 개인건강기록(PHR) 플랫폼 라이프레코드를 활용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재활 디지털치료기기 ‘레드필숨튼’,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AI기반 질환예측 솔루션 ‘하이’ 등 선도적인 디지털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