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100세 건강의 비밀 근육혁명
상태바
[신간] 100세 건강의 비밀 근육혁명
  • 병원신문
  • 승인 2023.01.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외과 전문의’와 ‘스포츠 재활운동 전문가’가 알려주는 건강을 지키는 근육 운동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하정구·정규성 교수와 스포츠메디컬센터 공두환 실장, 김진성 물리치료사, 최문영 건강운동관리사가 '100세 건강의 비밀 근육혁명'을 출간했다.

이 책은 건강하게 근육을 키우고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모든 노하우를 담은 근육운동 지침서다. 근육의 기능부터 근감소증이란 무엇인지, 여가운동을 통한 근육 키우기, 근육운동을 통한 통증 해결 방법, 근육운동으로 만성질환을 관리하는 방법까지 정형외과 전문의와 스포츠 재활운동 전문가들이 사례를 통해 치료와 재활 과정을 소개한다.

목차를 보면 △PART1 근육과 건강 △PART2 근감소증 △PART3 근육 키우기 △PART4 근육운동을 통한 통증 해결 △PART5 근육운동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근육량을 늘리고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모든 방법과 운동 요령을 총 다섯 개의 PART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특히, 통증을 이기는 근육운동방법을 소개하는 PART 4에서는 QR코드 영상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하정구 교수는 “이 책은 십수 년 동안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며 쌓은 노하우와 환자들이 실제로 궁금해 하는 것,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빠짐없이 담았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현대인들에게 운동과 근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건강 지침서로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문영 건강운동관리사, 정형외과 정규성 교수, 김진성 물리치료사, 정형외과 하정구 교수, 공두환 스포츠메디컬센터 실장
사진 왼쪽부터 최문영 건강운동관리사, 정형외과 정규성 교수, 김진성 물리치료사, 정형외과 하정구 교수, 공두환 스포츠메디컬센터 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