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2년 1월 7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2년 1월 7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01.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 한화트레이딩, 2월부터 폰트 제품 판매

이용석 대표
이용석 대표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이 2월부터 폰트비정, 폰트미네정을 판매한다.

폰트(PONT)는 Per Oral Nutrition Therapy의 약자로 처방전용 경구 영양요법이라는 의미다.

병의원에서 기존 처방약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받음으로써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것이 폰트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폰트제품군은 의사의 진단으로 처방 받을 수 있는 의약품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환자의 상태에 맞게 처방 받을 수 있다.

정맥주사요법(수액)은 효과가 빠르지만 환자의 비용과 시간적 부담이 있는 반면 폰트제품은 경구제로써 복용이 간편하고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크지 않다.

폰트미네정은 필수미네랄 성분인 아연,셀레늄,망간,크롬과 비타민C의 복합제제다.

필수미네랄은 음식으로 섭취하기가 쉽지 않은 성분으로 구성했고 각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제와 조효소로써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성분이며, 면역력증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당뇨, 고혈압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효과적이다.

폰트비정은 비타민B1,B6,B9,B12 구성으로써 탄수화물 섭취시 생성되는 당독소(AGEs)를 제거하고, 심혈관질환의 주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해주는 성분이다.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혈관이 손상입게 되고 그 손상된 혈관에 염증이 발생, 심혈관 질환의 주범이 된다. 폰트비정은 심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용석 대표는 “현재 병의원을 담당하고 있는 CSO나 CMR과의 전국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어 제품 교육과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각종 학회를 통해 의사들에게 PONT의 개념과 제품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3개의 폰트 시리즈 품목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붚였다.

<윤종원·yj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