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28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28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10.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심평원 인천지원, 인천시 의약단체장 간담회 개최
- 현장 중심의 소통 및 상생협력 방안 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장인숙)은 10월 25일 인천시 4개 의약단체장과 현장 중심의 소통 및 상생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 이정우 인천시치과의사회장, 최동수 인천시한의사회 수석부회장, 조상일 인천시약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심평원 인천지원은 △선별집중심사 △지표연동자율개선제 △의료자원현황신고 △요양기관 정보화지원 등 주요 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보건의료 현안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장인숙 지원장은 “앞으로도 의료계와 다양한 현안을 함께 고민하며 지역주민 및 의료 현장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윤식·jys@kha.or.kr>


◆ 대한임상보험의학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쾌척

대한임상보험의학회(회장 양훈식, 이사장 이영구)가 10월 26일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영구 이사장(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은 “대한임상보험의학회는 임상 각 학회의 전·현직 보험이사들이 회원으로 있는 학회로 건강보험 관련 일을 하고 있다”며 “작은 금액이나마 의협회관 건립에 일조하게 돼 기쁘고 향후 의협과 학회가 더욱 공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필수 회장은 “건강보험제도의 발전을 도모하느라 바쁜데 의협회관 신축을 위해 소중한 기금까지 납부해 준 임상보험의학회 임원진 및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도 “임상보험의학회의 기금 납부는 곧 완공되는 신축회관 건립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완공 시점까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식·jy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