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15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15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10.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여주시의사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1천만원 쾌척

여주시의사회가 최근 의협회관 신축기금 1천만원을 납부했다. (사진제공: 의협)
여주시의사회가 최근 의협회관 신축기금 1천만원을 납부했다. (사진제공: 의협)

여주시의사회(회장 한영찬)가 10월 13일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회관 신축기금 1천만원을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에게 전달했다.

한영찬 회장은 “회원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14만 의사 회원들의 상징인 의협회관 신축 공사에 힘을 보태기 위해 여주시의사회 회원들의 뜻을 십시일반 모았다”며 “회관 신축은 의협이 보건의료전문가단체로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현진 여주시의사회 총무이사도 “성공적인 의협회관 신축을 위해 기금 마련에 협조한 여주시의사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언급했다.

이에 이필수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신축기금을 마련한 여주시의사회 임원진 및 소속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며 “회원들이 바라는 대로 의협 회관이 전체 의사의 상징, 나아가 의사의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어느덧 신축회관 공정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며 “완공되는 날까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으로서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전했다. <정윤식·jys@kha.or.kr>


◆병원약사회 제27대 회장 및 감사 선거 입후보 등록 개시
-10월 14~18일까지 5일간 입후보 등록…11/15(화) 전자투표로 선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이 10월 14일(금)부터 18일(화)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한국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은종영)는 선거관리규정에 의거해 10월 14일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안내를 공고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장 입후보자 적격여부 심사 등을 거쳐 10월 21일(금)까지 회장 등록 결과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회장 선출은 오는 11월 15일(화)에 전자투표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투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투표결과는 투표 당일 발표된다.

그간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선거는 통상 11월 초 대의원총회를 개최해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전 제26대 회장 선거 당시 사상 처음으로 전자투표로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제27대 회장 선거 역시 코로나19 장기화를 감안해 임시대의원총회를 통해 선거권을 지닌 전체 대의원의 의견을 물어 전자투표 방식으로 결정하고 투표 관련 세부 진행절차 등을 선거관리위원회가 위임받았다. 전자투표 실시에 따라 정관상 대의원총회에서 선출해야 하는 감사 또한 회장 선거와 동일하게 사전입후보 절차를 거쳐 선출된다. 전자투표를 처음 실시한 26대 회장 선거 당시 투표율은 93.02%며, 올해도 높은 투표율이 예상된다. 다만 투표일 다음날 결과를 발표했던 26대 선거와는 달리 투표일 당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장선거 입후보 등록시 후보자등록신청서, 서약서, 약사면허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이력서, 후보자 추천서, 개표참관인 신고서, 선거운동원 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후보자 추천서는 선거권이 있는 대의원 10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하고 대의원의 후보자 중복 추천은 불가능하다. 감사 선거 입후보 등록시에는 후보자 추천서, 개표참관인 신고서는 생략된다. <박해성·phs@kha.or.kr>


◆ 인사

■보건복지부

◇과장급공무원 전보

▲감사관실 감사담당관 김인천

▲운영지원과장 이상희

▲인사과장 유주헌

▲사회복지정책실 복지정책과장 김문식

▲사회보장위원회사무국 사회보장조정과장 윤병철

▲보건의료정책실 한의약산업과장 최신광

▲건강보험정책국 보험정책과장 손호준

▲건강보험정책국 보험평가과장 정재욱

▲국립공주병원 기획운영과장 유현종

<10월 17일자>


◆ 인사

■질병관리청

◇일반직고위공무원(국장급) 승진

▲건강위해대응관 권병기(前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

▲국립보건연구원연구기획조정부장 김국일(前 보건복지부 인사과장)

<10월 14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