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2 16:53 (금)
[KHF 2022 참가업체⑦] 애니프레임·에이아이트릭스·엠디케이·엔컴퓨팅
상태바
[KHF 2022 참가업체⑦] 애니프레임·에이아이트릭스·엠디케이·엔컴퓨팅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9.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버스(Dr.verse)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 AITRICS-VC
항균 키보드 및 마우스
베르데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및 EX500 씬클라이언트 가상화 접속 단말기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가 주최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가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코엑스 C와 D, 2개홀에서 개최돼 전년도보다 규모가 대폭 확장됐다.

특히, ‘스마트병원 특별전’, ‘SaMD(소프트웨어 의료기기) 특별전’, ‘병원 의료정보 특별전’ 등 최근 의료산업의 주요 키워드들을 집중 조명해 의료 산업 핵심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에 병원신문은 이번 KHF 2022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들의 주력 의료 산업 기술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애니프레임, '닥터버스(Dr.verse)'

실감형 가상전시 서비스 전문 기업 애니프레임(Aniframe·대표이사 임유득)이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의료용 메타버스 서비스 ‘닥터버스(Dr.verse)’를 개발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다.

환자와 의료인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의료 메타버스 서비스 ‘닥터버스(Dr.verse)는 강원대학교병원 건강검진센터를 첫 시범 모델로 비대면 메타버스 서비스를 통해 가상검사부터 수술, 회복 주의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직접 체험해보면서 검사 전 긴장감을 줄이며 의료서비스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고, 의료진은 병원의 장비, 시설 소개와 함께 좀 더 친절한 설명으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버스(Dr.verse)’는 크기, 진료과목에 상관없이 병원에 모두 적합한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요양병원 등과 글로벌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병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 AITRICS-VC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유진규)가 병원 내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AITRICS-VC(이하 바이탈케어)’를 선보인다.

바이탈케어는 일반병동 및 중환자실 입원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에서 수집한 수치를 바탕으로 병동에서의 급성 이벤트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고, 그 확신도를 0~100점으로 제공함으로써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측해 환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특히 바이탈케어는 국내 최초로 6가지 생체신호와 11가지 혈액학적 검사 및 기타 환자정보를 기반으로 중환자실에서의 6시간이내 급성상태악화, 일반병동에서의 급성 중증이벤트 및 4시간 이내 패혈증 발생 위험도를 예측한다.

현재 에이아이트릭스는 바이탈케어의 식약처 인허가, 요양급여,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바이탈케어는 탄탄한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패혈증, 사망 등의 다양한 적응증에서 성능을 입증한 에이아이트릭스의 첫 의료기기 제품이다”라며 “이번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 자사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환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바이탈케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디케이, '항균 키보드 & 마우스'

항균 기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독일 GETT 사의 의료등급 키보드 & 마우스는 표면의 바이러스 및 세균 증식을 차단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세척과 살균이 가능해 언제나 높은 위생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시중에 보급 중인 단순 방수기능 및 일부 코팅 성분(항균)을 가진 제품과 확연한 기술력 차이를 가진 의료등급 항균 소재로 제작됐다.

적용 기관은 병원(수술실 및 ICU), 제약회사, 연구실, 클린룸과 학교 및 도서관 등 다양한 공공 기관에도 사용 가능하다.

키보드 및 마우스가 항균 소재로 제작돼 사용 기간동안 항상 높은 위생 상태를 지속할 수 있다.

항균 키보드와 마우스는 살균 및 세척이 편리한 USB CAP으로 설계돼 사용 중에도 간편한 분리와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IP68 등급 완벽 방수 기능으로 세정제를 사용한 침수형 세척에도 강한 고강도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편리한 원 버튼 클린 모드 기능으로 작업 중에도 오염물이 생길 경우 즉시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MDK는 국내에 CLEAN PC 사업부를 별도로 설립하여 위생 관리와 2차 감염 차단이 가능한 의료등급 컴퓨터 보급 사업도 진행 중이다.
 

엔컴퓨팅,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및 가상화 접속 단말기'

엔컴퓨팅은 ‘베르데(VERDE VDI)’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과 EX500 씬클라이언트(Thin Client) 가상화 접속 단말기를 선보인다. 

VERDE VDI는 In memory 방식의 Gold Master Image를 통해 VDI 솔루션들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Bootstorm(부트스톰) 문제를 해결하였고, 우수한 Storage Optimizer 기술로 SAN이 아닌 NAS로 VDI 구축을 가능하게 하여 스토리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또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4가지 이미지 배포 방식을 통해 가상 데스크탑에 접속하는 사용자의 업무 특성별로 최적화된 운영 방안을 제공한다.

엔컴퓨팅이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EX500 가상 데스크탑 접속 단말기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한 신제품으로, 글로벌 Thin Client 업계 리더 답게 자사 가상화 솔루션(VERDE VDI, vSpace Pro)뿐 아니라 Citrix, Microsoft AVD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엔컴퓨팅은 “VERDE VDI 및 EX500 단말기를 통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 데스크 여유 공간을 확보하여 의료기관의 데스크탑 인프라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다수의 병원에서 VERDE VDI 및 Thin Client 단말기를 도입하였고,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아직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의료기관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