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2년 9월 14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2년 9월 14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09.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강원의료기기전시회 9월 22일 오프라인 개막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개최되는 'GMES 2022'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개최되는 'GMES 2022'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이하 ‘테크노밸리’)는 오는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양일간 원주기업도시 내 위치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에서 제18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2)를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강원도, 원주시가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강원지역본부(단장 홍상영),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권오성)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시회로,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및 기업 판로개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강원도 소재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기기를 비롯해 국내 우수기업 총 90개사, 유관기관 7개사가 총 120개 부스로 참가한다. 또한 해외바이어 180여 명을 초청, 기업-바이어 1:1 사전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수출상담회가 진행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료기기 기업에 효과적인 전시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자 과감히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기획횄다.

전시기간 동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기업 맞춤형 보험등재 컨설팅,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공공조달 컨설팅을 추진하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의료기기미니클러스터 주관 전문의 초청 의기투합 워크숍, 강원테크노파크의 투자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만큼 더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실질적으로 수출가 연계되는 비즈니스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성·phs@kha.or.kr>


◆유나이티드제약, 지역사회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
-한국바이오켐제약과 2015년부터 명절마다 세종시 내 사회배려계층 후원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과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사회배려계층의 따듯한 명절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물품과 성금을 전달했다.

2015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용품과 성금을 지원하고 있는 양사는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세종시의 금남면안심하우스,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 생활용품 및 난방유 등의 운영비로 1,500만원을 전달했다.

강덕영 대표는 “코로나에 이어 기습적인 폭우로 인한 힘겨운 시기에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주변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거목과 같은 회사’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사업 후원, 이웃돕기 성금, 김장나눔 행사, 국내외 장학금 지급 등 창립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관계사인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설립된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 제약사로, 고품질 원료의약품을 국내와 해외에 공급하고 있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