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남원 국립의전원 국정과제로 추진”
상태바
정부 “남원 국립의전원 국정과제로 추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8.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위 전체회의 김성주 의원,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 정부가 적극 나서 추진 해야”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의료계와 논의 진행 중…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답변

정부가 ‘남원 국립공공의학전문대학원(이하 국립의전원)’ 신설과 관련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 그동안 난항을 겪고 있던 국립의전원 설립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은 8월 22일 진행된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남원 국립공공의학전문대학원(이하 국립의전원)’ 신설과 관련, 국무조정실에서 국정과제로 추진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

이날 회의에서 김 의원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에게 “성형외과, 피부과 개원의는 넘쳐나지만 공공필수의료, 지역의료 인력은 부족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을 위한 제정법안이 발의됐고 부지 매입도 상당히 진행 됐고 가능한 정원도 확보됐는데 언제까지 미룰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해 전문인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정부의 의지가 없다면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은 또다시 공전될 것이고 감염병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워지는 일이 반복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남원 국립의전원 신설을 위해 정부가 분명한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구체적인 이행을 촉구했다.

이에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의사단체의 반대와 코로나19가 심화되는 상황으로 인해 의료계와 논의가 중단됐다”며 “현재 필수의료인력을 확충한다는 방침하에 의료계와 논의를 재개해 진행 중에 있고 국립의전원 설립은 윤석열 정부가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인 만큼 원만히 협의해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이같은 정부의 답변에 김 의원은 “남원 국립의전원은 전북도민에 대한 정부의 약속이자, 전북도민의 염원이 담긴 숙원 사업”이라며 “정부의 긍정적인 답변이 구체적이고 신속한 이행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끝까지 감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