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브론의료원 캄보디아 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헤브론의료원 캄보디아 문화행사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2.07.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싸 헤브론' 8월 6, 7일 서울시청 동편광장에서 열려

캄보디아 헤브론의료원이 창립 15주년을 맞이해 8월 6일(토)과 7일(일) 서울시청 동편광장에서 (사)위드헤브론 주최로 ‘우싸헤브론(캄보디아어로 부지런한 헤브론이라는 뜻)’ 헤브론의료원 캄보디아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헤브론의료원의 설립자와 무료진료소 운영 초기부터 함께한 헤브론의료원 캄보디아 현지 직원의 축하메시지를 전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헤브론의료원의 15년간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사진전을 마련했다.

또한 시민들이 캄보디아를 오감(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소품전, 전통의상 체험전, 전통음료 시음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는 2022년 8월 6일(토) ~ 8월 7일(일)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서울시청 동편 광장(시청역 5,6번출구)에서 진행된다.

헤브론의료원(Hebron Medical Center)은 2007년 김우정 소아과 전문의가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지역의 작은 가정집을 리모델링하여 저소득 주민을 진료하기 위한 무료진료소 개원으로 시작되었다. 헤브론은 히브리어로 ‘친구들의 마을’을 의미한다.

매년 약 6만여명의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으로 성장하여 국내외 의료진들과의 협진으로 진료와 수술을 진행하며 의료접근이 어려운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료와 더불어 간호대학과 레지던트 전공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수술후 아동지원사업을 통해 병현지 소외계층 환자들의 건강을 지키고 지속가능한 의료자립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단법인 위드헤브론은 캄보디아 헤브론의료원의 운영이 체계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하여 2020년부터 진행중인 캄보디아 보건의료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캄보디아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사업’ 은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