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8-12 17:27 (금)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6.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임태환)가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춘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고상백, 원주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장)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정부, 산업계, 학계에서 다수의 전문가가 참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뉴노멀 시대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상호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먼저 6월 23일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순애 빅데이터전략본부장이 ‘국민건강 보험공단 빅데이터 추진 방향’이란 주제로 건강보험빅데이터 개방 확대 계획을 소개한다.

24일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HIRA 빅데이터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하며, HIRA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활용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특히 같은 날 오후에는 포르투갈 ISCTE-IUL 대학의 엔리케 마틴스(Henrique Martins)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헬스데이터 스페이스, 디지털 트윈 그리고 맞춤형 의료(Health Data Spaces, Digital Twins and Personalized Medicine)’이라는 주제로 유럽 헬스데이터 현황과 디지털 트윈 활용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의료정보 리더스포럼과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참여하는 ‘헬스케어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개방 활용 지표 개발’에 대한 심포지엄도 열린다.

이 외에도 △디지털 치료제 개발 현황 △의료 분야 메타버스 활용안 △블록체인기반 기술개발 사례 △간호정보 활용 등 시의성 있는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이 12개 세션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정보학회 홈페이지(www.kosmi.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733-763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