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4회째 선정
상태바
[동정]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4회째 선정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호 교수
정승호 교수

정승호 인제대 상계백병원 신경과 교수가 5월 생물학연구정보센터(Biological Research Information Center, 이하 BRIC) 주관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되었다.

BRIC이 선정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은 생명과학분야의 세계적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IF : impact factor)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해 연구 성과를 거둔 한국인 과학자들을 선정,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은 정승호 교수가 1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이 임상 신경학 분야 학술지인 BRAIN (인용지수: 13.501)에 등재된 데 따른 것이다.

이 연구는 루이소체 치매 환자에서 대뇌의 당 대사 감소가 도파민 신경세포 손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당 대사 감소와 도파민 신경세포 손상, 인지장애의 복잡한 관계를 영상분석 등을 통하여 규명한 연구이다. 또한, 루이소체 치매 환자의 장기적 예후가 도파민 신경세포 손상보다는 당 대사 저하와 좀 더 관련되어 있다는 점도 확인하였다.

정승호 교수는 최근 2년간 BRAIN 저널에 3편, Neurology 저널 (인용지수: 9.910)에 1편 게재하여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지금까지 총 4회 등재되었고, BRIC에서 따로 관리하는 ‘최근 3년간 3회 이상 등록된 과학자’에 소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