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센터’ 개소
상태바
강북삼성병원,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센터’ 개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5.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비대면 진료 앞장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병원장 신현철)은 지난 5월 12일 C관 B2층에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센터’를 개소하고 재외국민 비대면 의료서비스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

강북삼성병원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센터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를 비롯한 19개과 33명의 전문의들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간호사로 구성된 전담 코디네이터들이 건강 상담부터 증명서 발행 및 사후관리 안내까지 비대면 진료 과정을 지원하는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강북삼성병원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환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특수 방음 진료실을 설치하는 등 환자를 위한 세심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신현철 강북삼성병원장은 “해외에 있는 한국인이 현지 병원을 이용하는데 언어소통부터 외국인에 대한 높은 비용까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센터를 통해 한국인이 해외 현지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글로벌 비대면 진료를 총괄하는 강재헌 미래헬스케어추진단장은 “외교부 재외공관 비대면 의료상담 사업과 대기업 해외 주재원 비대면 진료를 통해 재외국민에게 한국 의료진의 진료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 되었다”며 “해외에도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북삼성병원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가 허용된 상황에서 해외 병원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교민과 기업의 주재원, 공무원 및 동반가족 등의 건강권을 강화하고 재외국민의 의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 6월 ‘재외국민 디지털헬스케어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